경기북부일보

구리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개최

2023년 11월 21일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성황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3:26]

구리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개최

2023년 11월 21일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성황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2 [13:26]

▲ 구리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는 지난 21일 구리시 교문동 소재지(아치울길 14) 아치울경로당 앞마당에서 ‘아치울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장, 아치울경로당 회장, 기간단체,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 기념 촬영, 내빈 소개, 축사, 경로당 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아치울경로당은 3층 건물로, 1층 다용도실, 2층 할아버지방, 3층 할머니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 수는 30여 명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이 될 것이다.

이형재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해 주신 백경현 구리시장과 내빈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경로당에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아치울경로당을 개소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구리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의 대표 휴식 공간인 경로당 환경을 적극 개선하고 어르신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삶을 위해 전국에서 최고로 대우받는 경로당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경로당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