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문화누리카드로 함께 즐기는 고양행주문화제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 내 푸드트럭, 문화누리카드 결제 가능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4:41]

고양시, 문화누리카드로 함께 즐기는 고양행주문화제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 내 푸드트럭, 문화누리카드 결제 가능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16 [14:41]

▲ 2024년 문화누리카드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오는 5월 18일부터 5월 19일까지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행사장 내 푸드트럭에서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 관련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3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역축제에서는 평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한 식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고양행주문화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은 행사장 내 푸드트럭(13개소)에서 △회오리감자 △츄러스 △타코야키 △스테이크 △피자 △불초밥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고양행주문화제에서는 ‘김덕수패 사물놀이’,‘행주민속촌’등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양일 저녁 진행되는‘드론 라이트쇼’와 ‘수상 불꽃놀이’ 또한 고양행주문화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말 양일 개최되는 고양행주문화제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이 행사에 많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화누리카드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인터넷 누리집,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선착순 발급되며,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