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제18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 송도헌씨 위촉

농업 관련 관심 분야에서 활동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09:23]

파주시, 제18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 송도헌씨 위촉

농업 관련 관심 분야에서 활동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3 [09:23]

▲ 파주시, 제18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 송도헌씨 위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는 22일 청년 송도헌(22세)씨를 제18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송도헌 명예시장(한국농수산대학교 재학)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농업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관심 분야 부서 보고를 통한 첫 업무를 시작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방문하여 가공제품 생산시설과 생산과정 전반을 둘러봤다. 이어 파평면에 소재한 친환경 미생물배양실과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미생물 배양과 농가 공급을 통한 농가소득 기여와 농기계임대사업을 통한 효율적인 영농활동 지원사항을 확인하며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내 저소득층에게 나눔과 후원을 정기적으로 하고있는 사랑나눔가게 16개소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동시장실에 참석해 시가 시민들과 상호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체험하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송도헌 제18대 일일명예시장은 “특용작물을 전공하는 학생으로 파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농업발전 시책에 대해 청년의 시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며 “관심 분야 이외에도 시장님과 함께하는 일정을 소화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가 매우 중요한 시간임을 느끼게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파주시는 상하반기 공개모집과 추천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과 여성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임명하여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