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런케이션 관광상품 출시... 한국항공대 외국학생들에게 선보여

케이(K)전통문화 체험과 여행을 한 번에...고양시 명소 곳곳 탐방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08:27]

고양시, 런케이션 관광상품 출시... 한국항공대 외국학생들에게 선보여

케이(K)전통문화 체험과 여행을 한 번에...고양시 명소 곳곳 탐방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0 [08:27]

▲ 충의정에서 기념촬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7일 한국항공대 외국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케이(K)전통문화와 여행을 결합한 ‘고양 런케이션’상품을 선보였다.

런케이션은 교육(Learning)과 여행(Vacation)을 결합한 형태로 한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을 쏟는 새로운 여행 트랜드가 되고 있다.

최근 한국은 케이(K)팝, 케이(K)드라마, 케이(K)푸드 등으로 엠지(MZ)세대들이 선호하는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시는 외국학생들이 현지문화를 즐기고 경험해보고 싶어 하는 관광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항공대 외국학생들을 위한 고양런케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상품 코스는 외국인들이 선호할만한 장소로 구성했다. 우선 국가문화유산인 고양행주산성에서 한복체험과 미니한복 방향주머니 만들기를 하고 철책너머 생태가 보존된 람사르 장항습지탐조대를 탐방한다. 다음으로 통일촌 군막사를 리모델링해 디엠지(DMZ)평화의 길 거점센터로 운영 중인 나들라온에서 병영체험을 하고 비티에스 알엠(BTS RM)벽화가 있는 고양관광정보센터를 둘러보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고양 런케이션'에 참석한 우즈베키스탄 무함마드알리 학생은 “한국에서 학교 이외의 여행은 처음인데 모든 코스가 색다르고 신선했다. 시간을 가지고 따로 돌아보며 한국을 더 깊이 느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기획 코스로 구성된 이번 고양 런케이션 상품은 고양특례시의 ‘신(新)행주산성 완전정복’의 한복 새 활용(업사이클링) 사업과‘디엠지(DMZ)평화의 길 고양’걷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고양 런케이션 상품을 개발하는 인바운드 여행사들과 함께 관광 상품화 과정을 거쳐 단계별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