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탄현2동, 효(孝) 경로잔치 5년 만의 개최

어르신 440명 초대…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 예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4:27]

고양시 탄현2동, 효(孝) 경로잔치 5년 만의 개최

어르신 440명 초대…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 예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0 [14:27]

▲ 고양시 탄현2동, 효(孝) 경로잔치 5년 만의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2동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어버이 달을 맞이하여 ‘탄현2동 사랑의 효(孝)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탄현2동 새마을부녀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경로잔치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84세 이상 어르신 약 440명에게 초대장을 보냈다. 이번 잔치는 코로나19로 인해 5년 만에 열린 행사이다.

이날 갈비도락 탄현점에서 한우설렁탕, 절편 및 수박 등을 대접하며 어르신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서로간의 안부를 확인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경로잔치에 참석을 못한 어르신에게는 동 직원들이 직접 대상 가정에 방문해 한우설렁탕을 전달해드리며 건강을 살필 예정이다.

박윤정 새마을부녀회장은“그동안 상황이 여의치 않아 몇 년간 효 꾸러미로 대신했었는데 다시 경로잔치를 개최하여 얼굴을 마주하고 식사대접을 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과 웃음을 다시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동 관계자는 “바쁘신 와중에도 이번 탄현2동 경로잔치 행사에 도움을 주신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직능 단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탄현2동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