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금산 힐링 프로그램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8:08]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금산 힐링 프로그램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0 [18:08]

▲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금산 힐링 프로그램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은 지난 18일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황금산 둘레길 힐링 프로그램’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2001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황금산 둘레길 힐링 프로그램은 황금산 둘레길 체험과 자연정화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는 황금산에 관심이 있는 주민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 가운데, △황금산 트레킹 △숲속 명상 △쓰레기 줍기 △에코페이퍼를 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나뭇잎 물들이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진행자인 강인순 위원은 “늦잠자고 싶은 토요일 아침에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가족의 친목을 도모하고 심신의 힐링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참여자는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길인데 황금산 둘레길 체험을 통해 환경정화 활동도 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특히 친환경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수업을 아이들이 재미있어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황금산 둘레길 힐링 프로그램’은 연 2회 추진되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마을별 게시판을 통해 홍보하고, 회당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