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화정도서관, 손홍규 고양작가와의 만남‘사연과 진심을 담아 글쓰기’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8:35]

고양시 화정도서관, 손홍규 고양작가와의 만남‘사연과 진심을 담아 글쓰기’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1 [08:35]

▲ ‘손홍규 작가와의 만남'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화정도서관에서는 2024년 고양작가 연계프로그램 손홍규 작가와의 만남 '사연과 진심을 담아 글쓰기'를 6월 13일 오후 2시 화정도서관 지하 1층 꽃마루에서 운영한다.

자신의 삶과 사연을 돌아보며 글로 표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사연과 진심을 담아 글쓰기'프로그램은 화정도서관에서 올해 두 번째 고양작가로 소개 중인 손홍규 작가가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순수한 언어를 회복하는 소설 쓰기: 문학은 우리가 잃어버린 순수한 언어를 회복하는 과정’, ‘사연과 진심을 담아 글쓰기: 사연과 진심을 담은 말과 문장의 아름다움’, ‘그 말: 누구나 가슴에 품고 있는 단 하나의 그 말이 바로 문학’ 총 세 가지 주제로 이어진다. 저마다의 사연은 어떻게 글이 되고 소설이 될 수 있는지, 개인의 경험을 소설화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지점까지 살펴본다.

화정도서관 관계자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의 작품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화정도서관의 ‘고양작가’코너 전시를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