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상품권 깡 꼼짝 마’ 2023년 하반기 포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1:21]

포천시, ‘상품권 깡 꼼짝 마’ 2023년 하반기 포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3 [11:21]

▲ 포천시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포천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포천시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일제단속은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을 활용한 가맹점별 결제자료와 NH농협은행으로부터 받은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 등을 토대로 사전에 분석한 대상 가맹점 현장을 방문해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점검 대상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 제공 내역이 없거나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에 포천사랑상품권을 사용한 경우, 포천사랑상품권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 포천사랑상품권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행을 거부하거나 현금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등이다.

포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적발 시에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맹점 취소,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적 처분과 위반 행위의 심각성의 정도에 따라 수사를 의뢰할 수도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기침체 등 경기 불황 속에서 올바른 포천사랑상품권의 사용이 우리 지역의 경제를 살리고 더 나아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투명하고 신뢰받는 지역사랑상품권 화폐가 될 수 있도록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