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남면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김장 김치 행사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1:31]

양주시 남면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김장 김치 행사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3 [11:31]

▲ 양주시 남면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김장 김치 행사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 남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2일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김장 김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내 취약계층들의 따뜻한 겨울맞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부녀회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그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남면 새마을부녀회는 이날 완성된 김장 김치를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이웃돕기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선녀 회장은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김치 행사를 하게 되어 뜻깊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이 사랑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백운구 남면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지역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면 새마을부녀회는 저소득 재가 노인 반찬 봉사 등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