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남양주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로 저소득 어르신 510가구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2:16]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남양주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로 저소득 어르신 510가구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3 [12:16]

▲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남양주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로 저소득 어르신 510가구 지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남양주지구협의회는 지난 22일 회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동북봉사관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봉사원들은 직접 재료를 준비해 김장김치를 담그고 10kg씩 약 510상자를 포장했으며, 동절기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어르신과 희망풍차 결연대상자들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베나키로 유명한 캠핑 전문 제조업체 ㈜쓰리본(대표 윤명재)에서 1천만 원, 진접골프회(대표 정준호)에서 2백만 원을 후원했으며, 대한적십자사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쓰리본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대한적십자 포장증을 수여했다.

봉사단 이영숙 회장은“30년째 진행해오는 연례 행사이나 매번 새로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저소득 어르신들이 결식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최재웅 복지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해주시는 ㈜쓰리본과 진접골프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자의 마음을 온전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