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청계초등학교 하이러닝을 활용한 선진적 수업 공개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 기자들에게 공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0:4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청계초등학교 하이러닝을 활용한 선진적 수업 공개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 기자들에게 공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7 [10:44]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청계초등학교 하이러닝을 활용한 선진적 수업 공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2024년 5월 23일, 경기도 과천시 청계초등학교에서는 김용우 선생님이 KBS, EBS 등 주요 언론사 기자들 및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 하미진 장학관을 모시고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을 공개했다.

하이러닝은 경기도교육청이 개발한 첨단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공개수업에서 김용우 선생님은 하이러닝의 다양한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 후 학생들은 하이러닝의 실시간 평가 기능을 통해 즉각적인 학습 피드백을 받았다. 개별 학습 지도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제를 수행했고, 협력학습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었다.

김용우 선생님은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하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지도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수업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청계초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선진적인 교육 기술 활용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청계초등학교는 새로운 교육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학생 중심의 창의적인 수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