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어린이 대상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1:06]

의정부시, 어린이 대상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4 [11:06]

▲ 의정부시, 어린이 대상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12월 2~3일 신숙주 선생묘 및 부용산 일대에서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 ‘의정부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신숙주 선생묘를 통해 의정부의 새로운 역사문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한글 문화거점으로서의 의정부를 재발견하고자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과 체험으로 구성했다. 한글을 처음 배우고 익혀나가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유‧초등생이 가족 단위로 참여 시 더욱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양일간 2회씩으로, 1회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20분, 2회차는 오후 2시~4시 20분으로 나눠 진행한다.

총 4개 회차로 ▲MBC 공채 개그맨 출신 한글 학자로 알려진 방송인 정재환의 특별강연 ‘한글반포와 한글의 우수성’ ▲역사 해설 탐방 ‘신숙주와 한글’ ▲한글 어록 족보 만들기 ▲한글 공신 퀴즈대회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문화․생태 관광자원을 발굴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누구나 놀러 오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