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민·관·군 합동 북한강 대청결 운동 실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7:00]

남양주시, 민·관·군 합동 북한강 대청결 운동 실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0 [17:00]

▲ 남양주시, 민·관·군 합동 북한강 대청결 운동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30일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화도읍 금남리 북한강변에서 (사)한강지키기운동본부 남양주지부 주최로 민·관·군 합동 북한강 정화 활동 및 국토대청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부 관계자, 시 공무원, 화도읍 지역자치단체 회원, 군 장병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육군 도하단의 협조로 동원한 문교를 활용해 북한강의 수중 부유물질과 생활 폐자재 등을 제거하는 작업이 진행됐고, 단체별로 3개 구간으로 나눠 하천과 도로변 쓰레기 등을 대대적으로 제거하는 활동이 이뤄졌다. 또한, 남양주시 1365 화도읍 봉사단과 함께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식물퇴치 활동 행사도 함께 펼쳤다.

남궁완 대표는 “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민·관·군에서 많은 인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항상 실천하는 환경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의식을 강화함과 동시에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하천을 깨끗하게 만드는 일 등 지역의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