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김치로 하나되는 우리마을’ 행사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6:58]

남양주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김치로 하나되는 우리마을’ 행사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0 [16:58]

▲ 남양주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김치로 하나되는 우리마을’ 행사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8일 부평14리 마을회관에서 ‘김치로 하나되는 우리마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 공동체 사업 ‘찾아가는 청춘학교’ 회원들과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마을관리소가 지난 4월부터 내각리 텃밭을 분양받아 직접 기른 열무를 수확해 정성껏 열무김치를 담갔다.

또한 참여자들은 직접 마을회관을 방문해 열무김치를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잔치국수를 나누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따뜻한 식사 시간을 가졌다.

김기철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소장은 “이번 행사가 마을 주민들간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이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순영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생활자치과장은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행복마을관리소와 청춘학교 봉사자들의 정성을 담은 열무김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생활공구 대여 △ 지역환경 정비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취약계층 대상 빨래방 운영 등 원도심지역에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