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인공지능(AI) 도서추천시스템 도입

북카페 내 키오스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공지능(AI) 도서추천기능 이용 가능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7:45]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인공지능(AI) 도서추천시스템 도입

북카페 내 키오스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공지능(AI) 도서추천기능 이용 가능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1 [07:45]

▲ AI 도서추천시스템 키오스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 '인공지능(AI) 도서추전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도서추전 시스템'은 이용자들의 ▲성별 ▲연령 ▲기분 ▲관심사 ▲선호 장르 ▲대출 이력을 기반으로 도민들이 선호하는 맞춤형 도서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돕는다.

금번 도입되는 '인공지능(AI) 도서 추천시스템'은 '플라이북'이라는 프로그램의 전국 25만 명 회원들의 독서 데이터 및 대출 이력을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도서를 추천한다.

북카페 이용자들은 북카페 내 키오스크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책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유아/어린이 도서추천 ▲도서 위치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 ▲공지사항 안내 ▲독서 캠페인도 함께 제공한다.

변상기 행정관리담당관은 “인공지능(AI) 도서 추천 시스템 도입을 통해 평화광장 북카페 이용자의 만족도와 이용률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더욱 많은 도민들이 즐거운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