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등신규교사 슬기로운 교직생활 연수 실시

멘토링을 통한 배움과 나눔의 시간 마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9:27]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등신규교사 슬기로운 교직생활 연수 실시

멘토링을 통한 배움과 나눔의 시간 마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1 [09:27]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등신규교사 슬기로운 교직생활 연수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5월 30일 ‘2024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관 청백리실에서 초등 신규교사 멘토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군포의왕 지역 초등학교 신규교사 13명이 참여했다. 연수 내용은 바람직한 학교생활, 독서토론을 활용한 수업과 상담, 알파 세대의 이해 등 슬기로운 교직생활을 위한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수 강사로는 군포의왕 초등학교 수석교사 오순이, 김종은과 태을초 교사 이주영, 군포초 교사 장행균이 2024 신규교사(멘티)의 멘토가 되어 교직생활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를 통해 신규 교사들은 수석교사들의 지혜와 전문성을 통해 따뜻한 학교 생활과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며, 학생들의 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적 접근을 습득하고, 선배 교사들의 올바른 학교생활· 즐거운 학급 경영 등의 노하우를 서로 소통하고 나누며 역량을 강화했다.

신규 교사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교직 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든든한 지원군이 생겨 힘이 난다”고 말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신규 교사들에게 행복한 교직생활을 하는 나침반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이번 연수가신규교사에게 슬기로운 교직생활의 디딤돌이자 현장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