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 다양한 청소년 축제 펼쳐

청소년 3:3 농구대회, 댄스 퍼포먼스 대회, 동아리 축제 ‘해방(解放)’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5:01]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 다양한 청소년 축제 펼쳐

청소년 3:3 농구대회, 댄스 퍼포먼스 대회, 동아리 축제 ‘해방(解放)’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1 [15:01]

▲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다양한 청소년 축제 펼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축제를 개최했다.

수련관은 2024 고양시 청소년 Rising Phoenix 3:3 농구 챔피언십, K-ROOKIES 퍼포먼스 대회, 동아리 축제 해방(解放) 등을 진행했다.

5월 11일 고양체육관에서 토당청소년수련관, 고양시 프로농구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고양시농구협회가 협업한 고양시 청소년 3:3 농구대회가 개최됐다.

대회에는 중등부 24팀, 고등부 16팀 약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자유투, 3점슛 이벤트, 치어리딩 및 청소년 동아리 댄스 공연 등 즐길 거리가 가득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승패를 떠나 경기에 임할 때 매너 있는 태도와 성숙한 모습으로 추억과 우정을 나눴다.

5월 25일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동아리 연합축제와 청소년 퍼포먼스 대회가 운영됐다.

수련관 앞마당에서는 수련관에 소속된 동아리 6팀이버스킹 공연을 진행했으며 키링, 응원봉, 한라봉 에이드,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펼쳐졌다.

또한 청소년 퍼포먼스 대회는 전국 청소년 댄서 27팀의 창작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졌다.

심사위원으로는 교영 주니어, 카멜, 수람, 재상이 참여해 화제가 됐다.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 동안 지도공원을 산책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토당생태탐방이 운영됐다.

신능초등학교 전교생(16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스탬프 투어와 생태퀴즈로 생태지식을 쌓고 자연에서 관찰한 것을 그려보는 생태예술 활동으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생태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고양 공유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된 웹툰 제작 프로그램 고양‘UNIVERSE’에서는 고양시를 배경으로 한 30개의 웹툰 작품이 제작됐으며 네이버 도전만화 등재 또는 전시회를 통해 7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준비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도전정신을 배우게 하고 댄스. 예술 공연을 통해 즐길 거리를 제공한 좋은 기회가 됐다”며“앞으로도 스포츠·문화·예술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