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행복 나들이’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7:31]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행복 나들이’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05 [17:31]

▲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행복 나들이’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초여름을 앞두고 용암리 치유마을에서 지역 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과 함께 ‘어르신 행복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이영근)에서 후원하고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인솔 봉사자로 참여해 진행됐다.

이날 나들이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여유, 건강밥상 그리고 힐링’이라는 슬로건으로 문화생활 향유가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자 추진됐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식사와 함께 풍물·국악 공연, 수국 심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우리 동네에 자연 속에서 힐링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 줄 몰랐다”라며, “푸르른 풀과 형형색색의 꽃들을 한껏 구경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별내면 어르신 행복 나들이를 후원해주신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과 어르신들의 안전을 책임져주신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 사업을 더욱더 발굴·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면 행복나들이는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지역복지 실현’을 위해 2012년부터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후원과 지역 사회기관단체의 참여로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별내면 지역특화사업으로 자리 잡아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