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19]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07 [10:19]

▲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6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민대학로 상가거리에서 청년실험마켓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을 개최한다.

청년실험마켓은 경기도형 도시재생지원사업인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청년들의 창작,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실험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문화마켓은 지역청년 및 예술인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콘텐츠 사업이다. 클래식 스테이지, 어쿠스틱 스테이지, 재즈 스테이지, 뮤직북 토크 총 4개의 음악 콘텐츠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예술인으로 구성된 ‘JL 앙상블’이 클래식 스테이지를, 최근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솜다’가 어쿠스틱 스테이지를 장식한다.

또 트렌디한 연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힘찬, 이예영 재즈 듀오’가 재즈 스테이지를 맡았고, 뮤직 북토크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보컬 트레이닝 수업'의 저자이자 보컬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차태휘 교수가 보컬 트레이닝 클래스를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라이브 음악과 북토크, 음악 체험 및 클래스로 구성된 이번 문화마켓을 통해 많은 지역 주민 및 청년들이 음악으로 힐링 가득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청년들이 창작, 예술, 문화 활동을 통해 경민대학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이끌어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진행할 문화마켓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