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관인면 주민자치회, '제3회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2:02]

포천시 관인면 주민자치회, '제3회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0 [12:02]

▲ 포천시 관인면 주민자치회, '제3회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관인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관인면 공영주차장에서 '제3회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는 농촌지역의 주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 행사는 ▲이미용 봉사 ▲떡메치기 ▲부채 만들기 ▲퓨전 북난타 ▲글씨쓰기(캘리그라피) ▲행복더나눔 건강다드림(어르신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등 체험과 ▲하모니카 앙상블 ▲고고장구 ▲민요 ▲라인댄스 ▲색소폰 ▲노래 교실 ▲6사단 공연 ▲사물놀이 ▲길거리 공연(버스킹) 등 공연이 진행됐다.

2부 행사는 포천가수 신비아와 함께하는 ‘관인면민 버스킹’과 ‘다함께 몸빼 댄스’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윤영훈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가 농사일로 지친 관인면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헌일 관인면장은 “행사가 준비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주민 여러분 모두 화합을 이루는 장이 됐길 바란다”며, “관인면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관인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관인면민 여러분의 축제인 관인문화 5일장을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관인면이 관인만의 정취를 보존하며 특색 있는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길 기원하며, 포천시 또한 관인면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반영한 정책과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