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2023 도시브랜드 세미나 개최

23일 전문가 모여 브랜드 가치·미래 경쟁력 강화 전략 논의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08:31]

고양특례시 2023 도시브랜드 세미나 개최

23일 전문가 모여 브랜드 가치·미래 경쟁력 강화 전략 논의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7 [08:31]

▲ 고양특례시 2023 도시브랜드 세미나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23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3 도시브랜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고양특례시의 브랜드 가치와 미래의 경쟁력 강화 전략을 논의했다.

고양시 도시브랜드 세미나는 올해 2회를 맞이했다.

이날 도시디자인담당관 김나경 도시브랜드 팀장이 ‘2023 도시브랜딩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나경 팀장은 국제적인 장소 브랜드 분야 학술회의(콘퍼런스)인 ‘시티 네이션 플레이스 런던(City Nation Place London)’에 연사로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각국의 도시브랜딩 노하우와 글로벌 트렌드를 발표했다.

고양시 산업진흥원 이유정 콘텐츠산업 팀장은 ‘고양시 케이(K)-컬처 및 방송영상콘텐츠 산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유정 팀장은 고양시의 미디어 콘텐츠 자산을 육성하고 도시브랜딩 방법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후 진행된 토론에서는 도시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자 협성대학교 명예교수인 오병석 위원장을 좌장으로, 정민경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장, 윤은주 한림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교수, 이유정 산업진흥원 콘텐츠산업팀장, 김명진 도시디자인담당관이 도시 발전을 위한 도시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브랜드는 모두가 만들어가는 것”임을 강조하며 “전문가, 관계자, 시민과의 열린 소통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만의 도시브랜딩을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