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 구성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5:27]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 구성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0 [15:27]

▲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 구성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을 비롯한 경기도 내 4개 시의 상권활성화재단(의정부시, 성남시, 구리시, 안산시)은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및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협의체로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를 6월 19일 구성했다.

이번 업무협약과 협의체 구성은 정부의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 종합계획’에 따른, 전통시장 중심에서 모든 상권으로 정책 대상 확대, 소상공인진흥기금의 지방특별회계로의 이관, 지역상권전문기구 등 상권 발전 주체의 육성 및 민간 주도 적극 지원 등 올해부터 변화된 정부의 지역상권 발전 중장기 계획에 맞추어 이루어졌다.

이에 경기도 내 4개 시의 상권활성화재단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기도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교류 및 발굴 ▲경기도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관련 정책 및 우수사업 공유 ▲지역상권 활성화 관련 워크숍, 정책연구 및 정보교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직원 전문성 역량 강화 등의 방안을 마련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의 초대 회장을 맡은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박봉수 대표이사는 “경기도 내 상권활성화재단들이 상생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상권활성화센터 등 같은 목적과 기능을 하는 기관도 함께하는 등 협의회가 경기도 상권활성화기관들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