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우수사례 5개사 시상, 중소기업의 매출 및 고객수 증가 등 사업 성과 공유!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3:54]

고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우수사례 5개사 시상, 중소기업의 매출 및 고객수 증가 등 사업 성과 공유!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7 [13:54]

▲ 고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킨텍스에서‘2023년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데이터 분석과 컨설팅으로 제품‧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도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20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했다.

이번행사는 그동안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고양특례시 스마트시티과, 관내 중소기업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사례 기업 시상(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 주식회사 데이타플로우, 랜트 주식회사, ㈜ 한우물, 팩토리팩) ▲사업 추진 성과 공유 ▲우수사례 기업 참여 후기 발표 및 관계자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00% 증가했다. 주식회사 데이타플로우는 국내 벤처캐피탈(VC) 시드 투자 확정으로 최대 3억 원을 유치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들이 도출됐다.

태권도 IT 융합 서비스 개발이 주력인 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 최중구 대표는 “소셜 데이터 분석으로 시장에서 태권도의 포지션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신규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조경 전문 포털사이트를 운영 중인 랜트 주식회사 최자호 수석은 “조경 뉴스기사 토픽 모델링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플랫폼 페이지뷰 수가 82.5% 증가했고, 향후 플랫폼 리뉴얼 방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진흥원 한동균 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 활동에 활용하는 경험을 쌓고, 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성과가 많이 도출되어 매우 기쁘다. 향후에도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