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 27일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 열어. 취약계층에 김장나눔

도, 27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다양한 경기도민이 참여하는 김장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6:54]

경기도, 27일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 열어. 취약계층에 김장나눔

도, 27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다양한 경기도민이 참여하는 김장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7 [16:54]

▲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는 27일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다문화가족·외국인 근로자·북한이탈주민· 청년 등이 함께한 가운데 ‘2023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 ’함께 나누는 경기의 맛(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200여 명과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NH농협은행 경기본부 등도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장이 생소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족 모녀는 “오늘 김장을 처음 해보는데 다 같이 모여 김장을 하니 재밌다”면서 “고향에 있는 가족에게도 오늘 만든 김치를 보내주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다양한 경기도민이 ‘원 팀’이 되어 만든 김장 김치 1,000상자를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및 홀로 어르신분들에게 보낼 예정이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해 주시고,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있다면 ‘긴급복지 핫라인·360돌봄’과 같은 경기도 복지정책을 적극 활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여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봉사․나눔을 위한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의 일환으로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 동시에 진행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