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의회‘엘리트 체육 활성화 연구회’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시 엘리트 체육 발전을 위한 핵심 전략 연구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5:40]

파주시의회‘엘리트 체육 활성화 연구회’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시 엘리트 체육 발전을 위한 핵심 전략 연구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7/09 [15:40]

▲ 파주시의회‘엘리트 체육 활성화 연구회’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엘리트 체육 활성화 연구회’는 9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파주시 엘리트 체육 발전을 위한 핵심 전략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계기로 군사 접경 도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엘리트 체육의 안정적 정착 및 발전을 위한 기초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파주시 스포츠 브랜드화와 생활체육 중심의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며, 파주형 풀뿌리 스포츠 문화 조성에 기반한 체계적인 엘리트 선수 발굴 및 육성 시스템 구축 전략을 수립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손형배, 박대성, 이익선, 이진아 의원과 용역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과업 지시에 따른 연구계획을 듣고 연구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손형배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은 파주시의 스포츠 브랜드화를 위해 엘리트 체육의 미래를 향한 핵심 목표와 실천 전략을 도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 본 연구를 통해 파주시만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엘리트 선수 육성을 통한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합적인 정책 방안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