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녹양동, 테라스크린 녹양점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3:09]

의정부시 녹양동, 테라스크린 녹양점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11 [13:09]

▲ 의정부시 녹양동, 테라스크린 녹양점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테라스크린 녹양점 세탁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착한 업소)’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는 복지 사각지대 등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매칭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추진을 위해 총 30개소의 업소를 모집했다.

이에 따라 녹양동은 앞서 반찬가게, 미용실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업소와 병원‧(한)의원 등 건강 관련 기관을 비롯한 총 22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테라스크린 녹양점은 협약에 따라 월 1~2회 4가구를 대상으로 세탁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은자 대표는 “반지하 주택 등 거주 여건이나 질병, 고령 등의 이유로 제대로 세탁을 하기 힘든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소외계층이 쾌적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테라스크린 세탁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위기가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