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녹양동, 창작미술교습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2:58]

의정부시 녹양동, 창작미술교습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12 [12:58]

▲ 의정부시 녹양동, 창작미술교습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창작미술교습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착한 업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는 복지 사각지대 등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매칭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추진을 위해 총 30개소의 업소를 모집했다.

이에 따라 녹양동은 앞서 반찬가게, 미용실, 음식점, 세탁소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업소와 병원‧(한)의원 등 건강 관련 기관을 비롯한 총 23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창작미술교습소는 유‧초등 미술, 입시 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술 수업이 가능하다. 이번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에 동참해 미술 수업이 필요한 학생에게 무료로 수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정희 원장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로서 저소득층 가구에 무료로 미술 수업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지원 대상 아동‧청소년이 미술을 통해 행복한 수업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술 수업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무료 수업을 받도록 해주신 창작미술교습소에 감사드린다”며, “문화‧예술 복지 지원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