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주민과 함께한 보산동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1:08]

동두천시, '주민과 함께한 보산동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9 [11:08]

▲ 동두천시, ‘주민과 함께한 보산동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8일, 보산동 평화로 2546 1층에 소재한 1973카페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된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은 지난 11월 13일부터 5회에 걸쳐 마을의 안전 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설물 배치, 만족도가 높은 사업 진행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구상하고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도시 재생의 비전 공유, 안전마을의 이해 및 동네 탐방, 소규모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동네 탐방에서는 보산동 더드림 재생사업 시설사업과 관련해 보다 실제적인 주민 의견을 수렴했고 탐방 과정을 통해 선정한 시범골목에서는 주민 참여형 소규모 실습을 진행해 교육의 체감도를 높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동네의 안전과 발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통해 지역의 미래 발전에 기여해 주시는 주민 여러분의 열정적인 참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으로 동두천을 더욱 안전하고 풍요로운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