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경기도, ‘반려마루 하계 특강’ 참가자 모집

반려동물 분야별 5가지 강좌로 구성된 반려마루 하계 특강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4 [15:49]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경기도, ‘반려마루 하계 특강’ 참가자 모집

반려동물 분야별 5가지 강좌로 구성된 반려마루 하계 특강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14 [15:49]

▲ 반려마루 하계특강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가 여름 방학 기간을 맞아 다음 달 24일까지 국내 최대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마루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하계 특강을 한다.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반려견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반려견 포인트 훈련 ▲품종에 따른 케어(미용) ▲독 피트니스 ▲반려견 영양학 ▲반려동물 촬영 노하우 등 5개 강좌로 구성된다.

경기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분야별 맞춤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평소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마루는 올해 상반기 다양한 반려동물 문화교육을 진행했다. 유기동물 입양자 대상 교육(퍼피클래스, 예절, 행동교정, 스포츠, 동물매개 등)과 전문가 자격증반(미용사, 훈련사) 등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어린이 생명 존중 교육, 펫시터 교육 등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교육 과정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이번 하계 특강은 강좌당 50명, 총 25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도 동물보호복지플랫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중이다.

남영희 경기도 반려마루1팀장은 “하계 특강을 통해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반려 가족문화가 형성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건강한 반려 문화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