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2023년 하반기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 간담회 개최

자치사업 진행 시 주의사항 교육…건의사항 청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4:18]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2023년 하반기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 간담회 개최

자치사업 진행 시 주의사항 교육…건의사항 청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9 [14:18]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2023년 하반기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 간담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11월 28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들과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일산서구 동 주민자치회 간사 간담회, 2부에서는 주민자치회 담당자 간담회로 진행됐다.

1부 교육에서는 주민자치회 간사를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등 공무수행 사인으로서 자치사업 진행시 주의하여야 할 점에 대해 교육했으며, 간담회를 통해 간사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건의사항은 분과장, 분과원 교육으로 분과중심 사업추진역량을 개발하여 기존에 간사에게 집중된 부담을 덜어달라는 것과 현장에 맞는 조례 개정에 관한 내용이다.

2부 간담회에서는 일선에서 주민자치회 운영을 돕는 일산서구 동 담당자들과 함께 우수사례 공유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간사는 “이번에 처음 간사로 선임되어서 모르는 것도 많고 답답했었는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많은걸 배우고 다른 동 간사님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고 길영훈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자치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간사님들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간담회를 개최하여 소통과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