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덕이도서관 청소년 독서토론 프로그램 ‘청소년 북토크: 만약 나라면?’ 운영

8월 2일부터 중학생 대상 15명 선착순 모집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4:03]

고양시 덕이도서관 청소년 독서토론 프로그램 ‘청소년 북토크: 만약 나라면?’ 운영

8월 2일부터 중학생 대상 15명 선착순 모집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17 [14:03]

▲ ‘청소년 북토크: 만약 나라면?’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이도서관은 오는 8월 17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독서토론 프로그램'청소년 북토크: 만약 나라면?'을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북토크: 만약 나라면?'은 책과 친하지 않은 청소년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을 같이 읽고 각 작품마다 논쟁적 질문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눠보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이다.

독서문화기획자이자 독서 커뮤니티 서비스 '우리의 대화' 대표이며 덕이도서관에서 '영화로운 독서생활'을 진행하고 있는 권인걸 강사가 진행을 맡는다.

1회차에서는 『웰다잉 프로젝트』을, 2회차에서는 『죽이고 싶은 아이』, 3회차에서는 『남매의 탄생』, 4회차에서는『열다섯에 곰이라니』를 같이 읽고 미래 기술을 둘러싼 논란과 쟁점, 사춘기 아이들이 동물로 변했다면!? 등과 관련된 토론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의견을 들으며 의식 확장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8월 2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중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