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0:19]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30 [10:19]

▲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지난 29일 포천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이현호 부시장, 박물관 건립 추진위원회 위원장, 관련 부서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1차 중간보고회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최종 부지선정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여러 관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박물관 운영을 위한 세부 추진 방안을 수립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립박물관이 포천의 정체성을 지닌 포천만의 특색있는 박물관이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박물관이 아닌 포천의 역사를 가진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 복합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들은 간담회가 끝난 후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응원 피켓 퍼포먼스를 펼쳐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