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 강연 성황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1:53]

포천시,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 강연 성황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5 [11:53]

▲ 포천시,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 강연 성황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지난 24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4년 포천 인문 아카데미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학업을 증진하고 시민들에게 일상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이라는 주제로 이지영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이지영 강사는 현재 대치동 사회탐구 영역 최다 수강생을 보유하고 온라인 누적 수강생 400만 명을 돌파한 이투스 사회탐구영역 일타강사다. 방송,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학습방송과 강연을 펼치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연에서 이지영 강사는 반월아트홀 대강당 900석을 가득 채운 포천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다년간의 강의 경험과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이 담긴 생생한 강연을 펼쳤다.

이후 백영현 포천시장과 송우고등학교 오채은 학생이 함께 진행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이지영 강사 앞으로 전달된 ‘번아웃’, ‘꿈’, ‘공부의 의미’, ‘불안감’, ‘확인’ 등 다섯가지 주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어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강연은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은 현재의 고민과 새로운 도전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포천이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지역과 교육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 시민과 ‘교육’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2024년 포천 인문 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9월 4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10월 14일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11월 5일 아나운서 이금희 ▲11월 26일 뇌과학자 장동선 등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