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고양 인문학 콘서트

11월 29일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1:13]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고양 인문학 콘서트

11월 29일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30 [11:13]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고양 인문학 콘서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고양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우리가 책을 읽는 진짜 이유’를 주제로 고양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200명이 참여하는 ‘김영학 작가와 함께하는 고양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고양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독서 인문교육 정책 중의 하나로 독서에 관한 김영하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 참가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함께 공유했다.

김영하 작가는 아이들에게 고전만 읽게 하는 것을 지적하면서 아이들이 읽고 싶은 책을 읽게 하라고 말했다. 독서는 우리는 남과 다른, 나만의 생각을 가지려고, 일상에서 지칠 때 나를 돌보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누구나 읽어야 하고, 누구나 읽고 있다는 생각이 자신만의 독서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에 방해물로 나타날 수 있다. 고 말하여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고효순 교육장은 "기술이 인간을 넘는 순간 특이점(singularity)이 온다는 미래 예측이 있다. 기술변화의 속도와 영향력이 커지고 모든 개념의 변화가 예측되는 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사고력이라고 말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독서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