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소방서,‘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 2 홍보에 나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5:25]

양주소방서,‘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 2 홍보에 나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6 [15:25]

▲ 양주소방서,‘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 2 홍보에 나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소방서는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시즌1에서는 아파트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청-아파트 민간단체 업무협약과 상황별 대피 전략 홍보, 아파트 피난기구별 사용법 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 등이 추진됐다.

이번 시즌2는 소방청과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의 공동 협력으로 시행된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앱을 통한 대피계획 수립으로 거주자들의 편의성과 신속한 정보 제공이 강화될 수 있다는 게 소방서 설명이다.

아파트 입주민은 아파트아이 앱을 활용해 아파트 대피계획을 수립하고 모바일 아파트 대피계획 수립 이벤트(2024. 7. 3.~8. 2.)에 참여할 수 있다. 이후 대피계획 수립 참여 우수 아파트 단지 표창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입주민은 ▶아파트아이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화면 우측 하단 ‘전체’ 메뉴 접속 ▶각 아파트 설정에 맞는 항목 선택 등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된다.

강덕원 소방서장은 “아파트 화재는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