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원센터와 고용노동부 파주고용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7:50]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원센터와 고용노동부 파주고용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6 [17:50]

▲ 업무협약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원센터와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노동지청 파주고용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고용 및 노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보다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노동 시장 진입 및 자립력 강화를 위해 협력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주시 꿈드림 청소년들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립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일자리 현황 및 구직정보 상호공유, 취업지원서비스, 취업준비교육, 일자리 정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정보 제공도 진행할 계획이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원센터장 김형수는 "이번 협약이 파주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의 기회를 증대시키고, 노동 관계 기관의 인식 개선과 일자리 안정성을 증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손배찬은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동인식개선에 큰 도움을 줄것이며,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큰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