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청년 예술인 전시회 '어제보다 오늘 더!'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2:51]

남양주시 청년 예술인 전시회 '어제보다 오늘 더!'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30 [12:51]

▲ 남양주시 청년 예술인 전시회 '어제보다 오늘 더!'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9일 조안면에 소재한 예술 공간 더나르떼(THE Narte)에서 2023년 청년 예술창작 지원사업 전시회‘어제보다 오늘 더!’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예술창작 지원사업’은 남양주시 청년 예술인들에게 공연, 전시, 문학 등 첫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자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시회는 다음 달 15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전시회는 사업에 참여한 시각예술인 8팀이 사업비로 제작한 작품 17점을 비롯해 작품 총 70점을 선보여 청년들이 재치있는 감각으로 표현한 도예, 조형, 브릭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청년 예술인들이 힘을 모아 만든 더나르떼의 새로운 대형 글자 간판 조형물이 공개됐다. 약 2m인 이 조형물은 더나르떼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으며, 파스텔 계열의 색상을 사용해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포토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광덕 시장은 “청년들이 다채로운 영역에서 재능을 뽐내는 걸 보니 남양주시 예술계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발판 삼아 청년들의 앞날에 성장과 발전이 있기를 바라고, 더나르떼도 함께 성장해 시민들에게 많은 기쁨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