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 배리어프리프렌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5:28]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 배리어프리프렌즈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30 [15:28]

▲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 배리어프리프렌즈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과 배리어프리프렌즈는 지난 25일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배리어프리프렌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자는 ‘배리어프리’의 의미를 담아 설립한 기업이다. 장애인 인식개선 관련 캐릭터 영상 콘텐츠 및 이모티콘 개발, 장애인식개선 교육용 교구 개발,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업무협약에서는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등에 대한 협력 ▲장애인 문화복지 향상 기여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인적·물적 자원 지원 ▲기타 지역사회 발전도모 및 상호발전에 기여되는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청소년들이 앞장설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은 실생활 주변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스포츠 ‘보치아’ 종목을 직접 체험하며, 점자키트를 활용한 실천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장애가 가지는 다양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