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불교인 화합․상생 발전 도모” 한국불교태고종, 제13대 경기북부교구 종무원장 경월 스님 취임법회 봉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0:18]

“포천시 불교인 화합․상생 발전 도모” 한국불교태고종, 제13대 경기북부교구 종무원장 경월 스님 취임법회 봉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01 [10:18]

▲ 한국불교태고종, 제13대 경기북부교구 종무원장 경월 스님 취임법회 봉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지난 7월 31일 다온컨벤션에서 한국불교태고종 제13대 경기북부교구 종무원장 취임법회가 봉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법회에는 취임하는 경월 스님을 비롯해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의장, 한국불교태고종 신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13대 경기북부교구 종무원장으로 취임하는 경월 스님은 1979년 출가해 한국불교태고종 지방종회의장, 중앙종회의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신북면 기원정사의 주지, 한국불교태고종 사회복지부원장으로 정진하고 있다.

취임법회에서 경월스님은 “한국불교태고종과 포천시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펼치겠다”며, “태고종의 맥을 잇고, 수행자로서 불법을 닦는 종무원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부처의 가르침을 실천하며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한국불교태고종에 감사하다. 경월스님의 종무원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포천시도 원융무애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