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대비 취약계층 30가구에 선풍기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05]

구리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대비 취약계층 30가구에 선풍기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02 [14:05]

▲ 구리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대비 취약계층 30가구에 선풍기 지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일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여름철 폭염으로 더위에 취약한 저소득 30가구를 위한 선풍기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9년부터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쿨~한 여름보내세요!'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선풍기 지원 및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온열 질환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가정을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하고, 조립이 어려운 어르신 가구에는 현장에서 직접 조립을 해드렸다.

이미영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과 열대야가 예상돼 관내 취약계층 세대에 선풍기 지원에 나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이웃분들의 건강을 위해 마음을 더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 모두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소외되는 이웃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