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12월 중 월례조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1:47]

동두천시, 12월 중 월례조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1 [11:47]

▲ 동두천시, 12월 중 월례조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월 중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12월 중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한미영 수호천사 봉사단 회장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이날 월례조회는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새마을운동유공 대통령 표창, 기초생활보장 재산기준 개편유공 공무원 장관 표창에 이어 나눔문화 확산 유공 분야 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사회복지증진유공 시민 9명과 복지사각지대발굴유공 시민 10명, 장애인복지유공 시민 1명, 사회단체활동유공 시민 1명, 시정발전유공시민 1명, 통합사례관리 사업 유공 공무원 2명과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2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그 공로를 격려했다.

시장 훈시 사항으로는 “11월은 헬로 DDC 페스티벌, 반려동물 콘서트 등 여러 행사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큰 사고 없이 개최됐고 각 동에서는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하는 등 바쁜 한 달을 보냈다”라며 “이례적인 이상기후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비상근무를 실시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반면 “12월은 절기상 대설과 동지가 있어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는 시기로 공직자는 이럴 때일수록 동절기 시민 불편사항 해소와 취약계층에 대한 생활 안정 대책에 소홀함이 없도록 세밀한 준비와 점검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동두천시 발전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임해줄 것을 강조하며 마지막 한 달을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분석하고 미진했던 부분은 보완하며 보다 나은 2024년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