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5:51]

남양주시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09 [15:51]

▲ 남양주시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물골안 다목적회관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초청해‘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폭염과 장마로 체력이 약해진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을 돕고, 더위를 잘 이겨내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는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고, 직접 삼계탕 등의 건강식을 요리해 대접했다. 또한 식사 후에는 여름이불을 전달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직접 요리해준 맛있는 음식을 푸짐하게 먹고 시원한 이불 선물까지 받게 되니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경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우해덕 수동면장은 “어르신들께서 보양식을 맛있게 드시고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맛있는 영양식을 조리하고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는 등 행사를 진행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