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복지재단 제3대 이사회 출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7:59]

남양주시복지재단 제3대 이사회 출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09 [17:59]

▲ 남양주시복지재단 제3대 이사회 출범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9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복지재단 제3대 이사회 임원 임명식 및 제4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명식에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년 임기의 선임직 이사와 감사 총 11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제4회 임시이사회에서는 복지재단 이사장 선출에 대한 심의와 의결이 이뤄졌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가 100만 메가시티로 도약하는 가운데 새롭게 출범하는 제3대 임원 이사회의 역할이 크며, 그만큼 기대도 크다”라며 “임원 여러분의 헌신과 리더십이 ‘더 나은 복지 도시 남양주’를 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큰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문화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제3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이덕행 이사장은 “남양주시복지재단 설립의 목적에 맞게 남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임명된 이사와 감사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 선발 과정을 거쳐 지난 5일 임기를 시작했으며, 오는 2026년 8월 4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복지재단은 2021년 출범 이후 복지정책 연구·조사, 사회복지시설컨설팅 및 역량강화 교육,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