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2025년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실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위해 시민 의견 수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0:57]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2025년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실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위해 시민 의견 수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2 [10:57]

▲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2025년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실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위해 시민 의견 수렴"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오는 30일까지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최신 농업기술과 지식을 전달하며,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의 증대를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는 2025년 교육과정의 기획 및 운영에 포천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내실 있는 농업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조사대상은 포천시민으로, 홍보물에 표기된 주소(QR코드) 또는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공지사항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답자는 설문을 통해 관심 있는 교육 분야, 교육 방법 및 시간,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내년 농업인 교육과정을 설계하는데 시민 여러분께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이 큰 도움이 된다.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해 농업인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포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결과는 2025년 교육과정을 설계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의 요구에 부합한 실효성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