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뷰티플 드림하모니 콘서트 개최

한여름 밤, 아름다운 꿈의 향연 : 클래식으로 다산을 만나다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3:33]

남양주시, 뷰티플 드림하모니 콘서트 개최

한여름 밤, 아름다운 꿈의 향연 : 클래식으로 다산을 만나다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2 [13:33]

▲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16일 다산아트홀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남양주’와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가 합동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두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하나가 되는 문화교류의 장이며, 특히 ‘클래식으로 다산을 만나다’라는 부제에서 엿볼 수 있듯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화합과 통합의 가치를 담은 문화 다양성 축제다.

콘서트 연주곡은 하이든 ‘놀람’ 교향곡, 모차르트의 ‘장난감’ 교향곡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곡 등 다양한 클래식 곡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와 비장애, 도시 간의 경계를 허물고 음악으로 화합하는 정약용 선생의 정신이 깃든 뜻깊은 연주회가 될 것이다.”라며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시민이 무더위를 잊고 한 여름밤 클래식 연주와 함께 감성으로 물드는 문화예술의 향연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꿈의 오케스트라 남양주’는 201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시범사업으로 시작돼 현재 남양주시 시책사업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며, 다양한 문화적 기반의 청소년들이 활동하고 있다.

음악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2006년에 설립된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는 장애 및 취약계층 음악인의 예술 활동이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