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드론나~ 드론의 세계로!’ 운영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3:41]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드론나~ 드론의 세계로!’ 운영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3 [13:41]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드론나~ 드론의 세계로!’ 운영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교육의 일환인 드론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드론나~ 드론의 세계로!’ 문화 창작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과 기초부터 고급 조종 기술까지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1일 차에는 드론 조종, 비행 원리, 안전 규정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 이론 교육과 기본적인 드론 조작 방법을 배우는 활동이, 2일 차에는 ‘스카이킥’, ‘둥둥 드론’ 등 다양한 드론 기체를 활용한 드론 기술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한 장애물 통과 활동이 진행됐다. 마지막 3일 차에는 그동안 배운 드론 조종 능력을 ‘드론 볼링’, ‘드론 타임어택’ 등 여러 게임을 통해 맘껏 뽐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드론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드론 기술에 대한 흥미와 실질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