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베트남 호치민시 공무원 대표단,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방문

대표단 20여명, 선진화된 고양시 노인복지시스템 벤치마킹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08:32]

베트남 호치민시 공무원 대표단,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방문

대표단 20여명, 선진화된 고양시 노인복지시스템 벤치마킹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4 [08:32]

▲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베트남 호치민시 공무원 대표단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 베트남 호치민시 공무원 대표단 20명이 선진 사회복지기관 탐방 및 상호교류를 위해 지난 8월 9일 방문했다.

이날 방문한 20명의 베트남 호치민시 공무원 대표단은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기관 소개 및 라운딩 투어를 통해 노인복지관 운영체계를 이해하고 키오스크를 활용한 식권 발권, 테블릿 형태의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선진화된 프로그램 시스템을 체험했다.

이번 기관 방문에 참여한 호치민시 한 공무원은“우선 이렇게 따뜻하게 환영해 주어 감사하고, 베트남에도 노인이 많아지면서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관 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베트남에 돌아가서도 선진화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장기욱 관장은“이번 기관 방문을 통해 베트남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시스템이 구축돼 어르신들이 보다 높은 삶의 질을 누리고 풍요로운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위탁운영 기관인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은 해외 자매법인 국제연꽃마을을 통해 베트남 중부지역 쾅남성 땀끼시에 한국형복지타운을 조성하고, 유치원·어린이집,·직업훈련원·한글학당을 운영하는 등 베트남의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