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 의회 정경자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어르신 돌봄 서비스 중요성 강조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51]

경기도 의회 정경자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어르신 돌봄 서비스 중요성 강조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14 [16:51]

▲ 경기도 의회 정경자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경자(국민의힘, 비례) 의원은 8월 14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 강당에서 남양주시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체결식에 참석 했다.

이번 협약은 퇴원 후 기존 돌봄 서비스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공공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고, 남양주시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와 지역사회 복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경자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빠른 고령화와 함께 복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퇴원 후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경자 의원은 “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퇴원 후에도 안정적이고 품위 있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돌봄을 제공하는 시스템이 마련될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경자 의원은 “이 협약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이 중요한 사업이 잘 정착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