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군, 가정보육 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지원

신청 접수 9월 27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아동 등은 제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09:40]

가평군, 가정보육 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지원

신청 접수 9월 27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아동 등은 제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6 [09:40]

▲ 가평군, 가정보육 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지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가평군은 가정 양육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23일부터 9월 27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고, 가정에서 돌봄을 받는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국내산(경기도산 우선) 제철과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품질의 신선한 제철과일 섭취를 통해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한 것이다.

이는 기존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등에 공급하던 과일을 가정보육 어린이들에게도 확대해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가평군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가정보육 어린이이며 가정양육수당(2022년 이전 출생 만7세 미만 취학전 어린이) 및 부모급여 수급자(2023년 이후 출생 만2세 미만 어린이)가 해당된다. 유치원·어린이집 등의 기관에 다니는 어린이는 해당 기관을 통해 과일을 제공받고 있기 때문에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지원대상 아동의 부모 등 보호자가 ‘경기민원24’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 대상자에게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아동에게 지원하고 있는 과일의 연간 물량을 꾸러미 형태로 2회에 걸쳐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산 과일 소비 확대로 과수농가의 판로 확대는 물론, 신선한 제철과일 섭취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