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진접 화봉초등학교,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한 나눔장터 활동 수익금 기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7:02]

남양주시 진접 화봉초등학교,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한 나눔장터 활동 수익금 기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1 [17:02]

▲ 남양주시 진접 화봉초등학교,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한 나눔장터 활동 수익금 기부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 진접 화봉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장터 수익금 430,000원 전액을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후원은 화봉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물품을 나누고 판매하며 발생한 수익금을 직접 기부해 의미를 더했으며, 기부금은 남양주시 북부권역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화봉초등학교 서동연 교장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수익금을 마련하고 한 마음으로 기부를 경험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지역 내 취약계층에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전정수 센터장은“지역사회 문제 예방 및 발굴을 위해 기부에 앞장서준 화봉초등학교와 4학년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며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나눔 참여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봉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도전과 변화로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나다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통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